안동시민과 함께하는 건강 대축제
안동시민과 함께하는 건강 대축제
  • 배오직 기자
  • 승인 2010.07.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세계보건기구(WHO) 건강도시연맹 가입 2주년 기념

 

지난 17일(토) 낙동강변 탈춤공원에서 안동시보건소 주관으로 안동시 약사회 등 총 14개 관련 보건의료단체들이 참여하는 시민건강체험 대축제가 3.000여 명의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건강체험 대축제는 안동시가 지난 2008년 7월 15일 세계보건기구로부터 인증 받은 건강도시연맹 가입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건강도시란 도시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참여 주체들이 상호 협력하여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1988년 도입된 사업으로써 지역사회 주체들의 적정기능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이날 체험 행사로는 혈압, 당뇨측정과 같은 기본적인 검진부터 손 씻기 체험을 통한 전염병 예방, 현대인들에게 만성적으로 노출되어있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우울증 예방까지 다양한 체험 행사가 이루어 졌다.

특히 노인들에게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걷기 운동 등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동작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많은 장점들을 홍보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건강관련 기념품도 덤으로 주어졌다.

행사는 정오부터 시작해 밤 10시까지 이어졌고 저녁 7시 30분부터 노인운동교실 우수팀 시연을 시작으로 마술, 유니티 공연, 즉석 노래자랑 및 가수 이화 씨의 노래를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안동시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정책도 소극적 치료 및 예방 중심에서 찾아가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과 인간이 살기에 적합한 생활환경으로 조성해 가는 등 정책방향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각종 질병의 예방, 보건정책 수립에 필요한 보건지표체계조사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안동을 살기 좋은 건강 장수도시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방 경락 기능 검사

 

▶ 태아의 성장과 분만과정
▶ 안동시약사회 의약품 오남용 홍보
▶ 걷기 운동의 효과
▶ 행사 참여 어르신들의 시력검사
▶ 시민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