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옥비 여사, 제14회 “경상북도 올해의 여성상"수상
이옥비 여사, 제14회 “경상북도 올해의 여성상"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9.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육사 시인의 외동딸로서 호국·문학정신 계승 기여
이옥비 여사

이육사 시인의 외동딸인 이옥비(李沃非) 여사가 '14회 경상북도 여성상' 올해의 경북여성"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옥비 여사는 독립 운동가이자 시인인 육사 이원록 선생의 외동딸로서 일평생 아버지의 독립운동정신과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후대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이육사추모사업회 상임이사로 활동면서 각종강연과 행사를 통해 현대사회의 인문학적 치와 우국충정의 정신을 널리 알리는데 헌신 봉사하여 경북 여성의 위상을 높이고 호국보훈정신을 계승하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경상북도 여성상은 경상북도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62조의 규정에 따라 매년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를 선발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최고상인 올해의 여성상, 양성평등, 여성복지 3개 부문으로 나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대상자를 선정하며, 금년도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93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간소하 열릴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경북 여성의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경북여성상에 역대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지역이 안동이다"라며"앞으로도 지속해서 여성 인재를 발굴해 그 정신과 뜻을 계승하고 여성의 권익보호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