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태풍 ‘마이삭’피해 신속조사 및 응급복구 총력
봉화군, 태풍 ‘마이삭’피해 신속조사 및 응급복구 총력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9.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정전 5가구, 주택토사유입 1건, 주택침수 1건, 도로 및 교량침수 4건 등 피해

봉화군(군수 엄태항)3일 제9호 태풍 '마이삭'피해에 대한 신속한 응급복구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92일부터 3일까지 봉화지역은 평균 누적강우량 85.9mm(최고 석포면 170.0mm, 최저 봉화읍 59.5mm)의 비가 내렸다.

특히, 3일 오전 5시 석포면 지역이 시간당 최대 강우량 39.5mm, 봉화읍 지역이 최대 순간풍속 15.2m/s의 강한 바람이 불었다.

봉화군에는 현재까지 정전 5가구, 주택토사유입 1, 주택침수 1, 도로 및 교량침수 4건 등의 일부지역 피해가 집계되고 있다.

특히, 석포면 석포리, 명호면 풍호리 일부지역에서는 도로침수로 인해 도로통제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이에 군은 읍면사무소 분담직원을 피해현장에 투입하고, 응급복구 장비를 지원하는 등 신속한 피해복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피해현장을 방문한 엄태항 봉화군수는 "태풍피해를 신속히 조사하고 긴급응급 복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봉화군은 지난 2일 오전 810분 호우주의보 발표에 따라 휴가자에게 즉시 복귀조치를 시달하고, 전부서 직원 분담마을의 계곡, 하천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인명피해 우려지역 13가구에 25명의 주민을 대피시키는 등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