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장애인 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지도 점검 실시
안동시, 장애인 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지도 점검 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9.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9일~11일, 마스크 착용, 명부작성 등 방역지침 준수여부 현장점검

안동시는 장애인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9개소에 대하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특별 지도·점검을 9월9일부터 11일까지 시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수행기관의 감염병 관리체계 구성, 방역물품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출입자명부 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기관이용자 외 기관 출입 제한, 개인위생 준수, 직원들의 타 지역 방문 자제 등 방역지침 준수여부이다.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은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외 3개소로 현재 복지일자리 참여자 110명을 위탁 고용하고 있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은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외 4개소이며 장애인 이용자는 346으로 신체·정신적 장애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활동원사를 파견하여 가사·사회활동 등 기타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이번 장애인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별 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인한 장애인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해소하고 기관별 방역수칙을 점검하면서 돌봄 공백 없는 장애인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도·점검 한다.

안동시는 "장애인일자리 및 활동지원사업을 통하여 장애인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각 수행기관별로 '코로나19' 예방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