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생태 최적 관광지 안동으로
문화와 생태 최적 관광지 안동으로
  • 경북인
  • 승인 2010.07.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문화기행 온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낙동강 신발원지 안동 수변관광자원 답사
시범코스 개발 등 구상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일정으로 수변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문화자원과 생태자원이 풍부한 안동을 선택해 녹색문화기행에 나섰다.

이번 녹색문화기행은 낙동강 신발원지인 안동에서 수변관광자원에 대해 답사한 후 시범코스 개발 등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관광, 레저담당 기자 10명과 해외 NTO직원 4명,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 직원 14명이 동행한다.

주요탐방코스는 7월 22일 안동의 전통시장 구시장 찜닭골목을 찾아 안동찜닭을 점심으로 맛본 후 도산서원에서부터, 이육사문학관, 퇴계묘소, 녀던길(퇴계오솔길), 농암종택까지 도보 답사한다. 밤 시간대에는 안동 낙동강변 음악분수 쇼를 비롯해 안동의 야경을 둘러본다.

23일은 현재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진행 중인 세계적인 관광명소인 하회마을을 방문해 하회동세계탈박물관에서 전 세계탈을 관람하고 목석원에서 관광객들과 함께 솟대만들기를 체험한다.

또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일행은 이미 해피선데이 1박 2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안동찜닭을 비롯해 안동한우, 안동간고등어 등 안동의 전통음식도 맛 볼 계획이다.

한편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9월 안동시 성곡동 일원에 조성중인 안동문화관광단지내 골프장, 호텔, 허브파크, 유교문화체험센터, 파머스랜드, 전망대 등 현장을 둘러본 후 “안동이 가진 수려한 자연환경을 잘 활용해 사람과 물이 통하는 종합적인 친수환경도시로 조성해 줄 것”을 당부한 바 있다.

올 3월 4일 ‘한국 문화관광 스토리로 말하다’를 주제로 한 명사초청 특강에서는 "안동은 한옥, 한지, 한복, 한식 등 한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관광상품이 많으며 특히 고택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어 ‘한국의 스위스’로 불려질 만큼 세계적으로 관광경쟁력을 갖춘 도시"라고 극찬한 바 있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일행의 녹색문화기행 코스를 향후 많은 관광객이 탐방할 수 있는 수변관광자원코스로 개발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와 적극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