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전 군민 대상 KF94 방역마스크 무료 배부
청송군, 전 군민 대상 KF94 방역마스크 무료 배부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9.1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화)부터 전 군민 대상 1인당 5매 무료 배부

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2()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KF94 방역마스크 1인당 5매를 마을 이장과 각 읍·면사무소 직원을 통해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번 추석 연휴가 코로나19의 지역 유입 및 확산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청송군에서 선제적 대비책으로 마련한 조치이다.

특히 이번 연휴가 지나면 코로나의 유행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계절로 진입하게 되는 등 이전에 겪어보지 못한 '바이러스 장기전'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을 강화해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을 통한 코로나19 전파를 철저히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미국 치과협회(ADA)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자와 비감염자 모두 마스크를 미착용할 경우 감염병 전파 확률은 90%인 반면, 마스크를 모두 착용했을 경우에는 감염률은 1.5%에 그친다"군민 여러분께서는 '마스크가 곧 백신'이라는 믿음으로 추석 연휴기간 철저히 마스크를 착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송군에서 이번에 배부하는 KF94 방역마스크는 최근 대구에서 발생한 동충하초 설명회 발()’ 사례에서 그 효과가 크게 입증됐다. 설명회 참석자 27명 중 26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감염률 97%)을 받았음에도 KF94 방역마스크를 착용한 딱 1명은 감염을 피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