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2020 의원정책개발 연구 설명회’ 개최
안동시의회. ‘2020 의원정책개발 연구 설명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미래(통합)형 노인복지를 위한 정책 개발 연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용역 2건에 대해 연구용역 실시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회장 권남희)는 지난 929‘2020 의원정책개발 연구 설명회' 를 개최하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 안동시 미래(통합)형 노인복지를 위한 정책 개발 연구' 2건에 대해 정책연구 과제로 선정하고 연구용역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연구용역은 의원 정책개발비 신설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연구단체별 의원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용역은 저출생으로 인한 인구감소와 도시공동화, 의료시설 부족 특히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시설 부족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한 안동시의 출산 관련 정책의 일환으로써 공공산후조리원 설립과 운영이 시급하다는 판단 하에 이와 관련된 시설 설립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국내 현황 및 지역실정에 맞는 정책 제안을 할 계획이다.

' 안동시 미래(통합)형 노인복지를 위한 정책 개발 연구'용역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하는 안동시형 모델을 개발하여,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사회문화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한 용역이다. 용역은  12월 중 최종보고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권남희 문화복지정책연구회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도출한 발전 과제를 집행부와 공유하고 안동시의 미래발전에 안동시의회와 안동시가 함께 노력하여 희망 안동의 미래 비전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복지정책연구회는 안동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의 일환으로 회장 권남희 의원을 비롯하여 손광영, 김상진, 권기탁, 김경도, 남윤찬, 우창하, 조달흠, 배은주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소속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