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 안내
안동시,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 안내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화재로 인한 대형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지원사업 안내

안동시는 화재에 취약한 건축물에 대하여 ‘2212월까지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을 신청접수 받고 있다.

건축물 화재안전기준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으나 최근 대형화재사고 대부분은 기준강화 이전의 기존 건축물에서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정부는 대형인명피해 재발방지를 위해 ‘2051일자로건축물관리법을 시행하여 건축물의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을 의무화하였다.

지원대상은 3층 이상의 건축물로서 피난약자 이용시설(의료노유자시설지역아동센터청소년수련원)과 다중이용업소(고시원목욕장산후조리원학원) 가연성 외장재가 설치되고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시설이다. 이때 다중이용업소는 1,000미만이면서 1층이 필로티 구조의 주차장이여야 한다.

지원내용은 각 동당 총 공사비 4천만 원을 기준으로 최대 26백만 원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자부담한다.(국비:지방비:자부담 1:1:1 비율) 건축물 구조별로 외장재료 교체 또는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등 필수공법을 적용하여 보강해야한다.

신청방법은 해당조건을 만족하는 건물소유자가 보강계획서를 LH건축물관리지원센터에 제출해야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건축물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firesafety.or.kr)를 참고하거나 안동시 건축과 건축지도팀(840-5554)에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건축물에서 화재사고로 인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없도록 이번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