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다중이용시설 운영 속속 재개
안동시 다중이용시설 운영 속속 재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라 운영 재개

안동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됐던 공공시설을 속속 운영 재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부분의 시설이 지난 13일을 전후해 운영을 시작하고 있으며 특별히 추가적인 방역 등 시설 점검이 필요한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보완하여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는 12일부터 운영을 재개하였으며 안동포전시관, 시립민속박물관, 유교랜드, 온뜨레피움, 하회별신굿탈놀이 전수관, 도산서원 옥진각, 낙동강음악분수 등 실내·외 관광시설은 운영을 재개한 상태다.

안동시립도서관, 평생학습관 작은도서관 및 안동문화원, 경북향교재단, 유교문화회관 등 교육시설도 운영을 하고 있다.

시민운동장, 시민테니스장, 강변·용상·임하댐체육공원 축구장, 용상 야구장, 농구장 등 각종 체육시설은 지난 13일 전격 운영을 재개했다.

학가산온천, 계명산자연휴양림, 단호샌드파크 캠핑장은 14일부터 운영 중이며, 안동체육관, 안동볼링장은 1015, 청소년수련관은 1020일에 재개장한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은 방역 시설 점검을 거쳐 15일 개장한다. 안동시 퇴계학당도 방역 미비사항을 보완하여 17일 문을 연다.

안동시 관계자는"주기적 소독과 시설물 점검을 통해 방역수칙 이행에 만전을 다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운영하겠다"라며"시민들께서는 이용 시 마스크착용, 2m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