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 10월 13일(화)부터 대면 관람으로 진행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조병기)은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원더랜드: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1013()부터 대면 관람으로 진행했다.

또한,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제공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하여 대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 높은 기획 전시로 지역민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 힐링을 주고자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당초 98()부터 1025()까지 상설갤러리, 5갤러리에서 개최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전시는 ‘2020년 전시 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전시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코아스페이스가 공동주관한다.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8명의 작가로 구성연, 노동식, 라오미, 백민준, 아트놈, 유영운, 이이남, 한호 작가가 참여한다. 특히 이이남, 한호 작가는 베니스 비엔날레에 작품을 출품하는 등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전시는 회화, 사진 조각, 영상,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가들의 '상상의 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저 멀리 이상향을 바라만 보는 유토피아'와는 달리 원더랜드(wonderland)' 는 조금은 더 가까운, 상상할 수 있는 '가시적인 이상세계'라는 해석에서 이 전시는 시작된다. 재료나 제작 기법이 각기 다르게 표현되었으며, 예술가만의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구현된 이상향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전시회는 무료로 진행되고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 관람 이외에 실제 갤러리에서 만나는 교육프로그램은 사전예약으로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진행될 계획이며, 보는 전시에서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이벤트 요소가 많은, 그야말로 활기가 넘치는 펀(Fun)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현대미술은 어렵다는 생각을 버리고 나만의 원더랜드를 상상하고 찾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이번 전시를 통해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경북북부 문화예술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안동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만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문화예술 거점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