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신문화재단,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접수 시작
한국정신문화재단,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접수 시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인문가치 탐색
코로나19 상황 고려, 온라인 사전등록 통해 현장 참석 인원 제한

1030()부터 111()까지 3일간 한국정신문화의수도 안동에서 개최되는'7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사전 참가자 접수가 109()부터 시작되었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희범)은 현장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전등록 인원을 프로그램별로 제한하여 방역수칙을 지키기로 하였으며, 특히 행사 현장의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문화 다양성시대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이번 포럼에는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참하여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치실천의 예와 그 방법들을 다각적인 시선으로 살펴보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1030() 오후 130분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SK그룹의 최태원 회장과 연세대 김용학 총장이 함께 올라 기조강연과 특별대담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이 가지는 의의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본다.

참여세션'에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청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이 출연한다. 청춘콘서트에는 <스페인, 너는 자유다>손미나 작가, 차이×존중콘서트에는 가수에서 교육자로 거듭난 인순이 해밀학교이사장, 영화콘서트에는 씨네21의 이다혜 기자 겸 에세이스트, 치유×공감콘서트에는 대한민국 국민의사 이시형 박사, 희망콘서트에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 최재붕 교수가 참여한다.

'학술세션'에서는 5개국에서 30여명의 세계 석학들이 웨비나*(webinar) 형식으로 참여하여, ‘가치 다 함께 사는 세상'을 주제로 재난, 공존, 교 등 사회 각 분야의 문화 다양성과 사회가치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 웨비나 : (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서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

실천세션'은 보다 넓은 범위의 주제로 일상 주변에서 인문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과제 발굴을 위하여 비대면 시대의 인문, 인성교육, 한중문화교류방안 등의 세션이 준비되어있다. 폐막식에는 김명자 환경부 장관이 특별강연자로 참석하여 포럼의 마침표를 찍는다.

사전등록을 미처 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서는 포럼 홈페이지와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공식 유튜브 계정 등 두 개 채널에서 포럼의 주요 프로그램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사전등록은 포럼 홈페이지(http://www.adf.kr)를 통해 109()부터 등록 마감 시까지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에 선착순 등록 방식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