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촌체험휴양마을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 농촌체험휴양마을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사진, 지면광고, SNS콘텐츠 4개 분야, 11.22일까지 접수

경상북도는 코로나19 이후 관광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하고 농촌경제를 살리기 위한 붐 조성 및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농촌체험휴양마을 콘테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 치유와 힐링 그리고 농촌체험휴양마을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북 소재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를 대상으로 예전에 방문했던 경험과 추억 공유,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홍보 및 가치 발굴 등을 내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는 지역·연령에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영상, 사진, 지면광고, SNS콘텐츠(카드뉴스, 웹툰) 4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신청자는 112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bfarmtour.co.kr) 또는 전자메일(gbfarmtour@gmail.com)로 접수해야 하며, 동영상의 경우에는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후 링크 접수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주제의 적합성, 소재의 참신성, 완성도, 확산성 등 심사기준을 통과한 총40(도지사상 20,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장상 20)을 입상작으로 선정하고, 심사결과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확산으로 12월 중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시상금은 총 29백만원으로 입상자들에게 분야별로 차등지급 된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로 국외 여행수요가 줄고 국내로 집중되면서 농촌이 떠오르는 여행지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콘테스트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우수한 창작 작품의 응모가 활발히 진행되어 경북 농촌관광을 국민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