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스마젠과 MOU 체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스마젠과 MOU 체결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개발 및 경북백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지난 1019일 경북 안동에서 스마젠과 백신개발 및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연구원은 현재 국제백신연구소와 함께 스마젠의 고유기술인 수포성 구내염바이러스(VSV, Vesicular Stomatitis Virus) 벡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야생진드기감염병으로 알려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유행성출혈열로 알려진 신증후군출혈열(HFRS) 2가 혼합백신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마젠의 VSV 벡터 플랫폼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괄적인 의미의 MOU를 체결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감염성 질환에 대비한 백신을 연구 개발하여 상업화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백신 주권 확보 및 경북백신산업클러스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연구원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스마젠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생산을 위한 공정개선(PD) 연구에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원 이택관 원장은"연구원은 앞으로 백신 기반구축과 함께 연구개발, 대외 네트워크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여 경북도 신성장산업인 백신산업의 발전은 물론이고 글로벌 백신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