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 ‘청소년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교육’ 실시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 ‘청소년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교육’ 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허브센터(센터장 박명배)는 지난 1019일 안동중앙고등학교(교장 임성준) 학생 30여명 대상으로 청소년 사회적경제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소셜비즈니스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긍정적인 인식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커리큘럼은 사회적경제의 필요성과 가치 패러다임의 변화 국내외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사례 소개로 구성되었다.

안동중앙고등학교(교장 임성준)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계기로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학생들이 올바르게 이해하여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박명배 사회적경제허브센터 센터장은"사회적경제의 제도와 배경을 이해하는 이론교육과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례 등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하였으며. 교육을 계기로 사회적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안동의 사회적기업들로 구성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체험의 날'을 오는 1113일 중앙고등학교 학교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