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공학교육혁신센터, 7개 대학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안동대 공학교육혁신센터, 7개 대학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 계명대, 금오공과대, 대구대학, 영남대, 한국교통대학, 홍익대 와 업무협약(MOU) 체결

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공학교육혁신센터는 1023일 대학 이노메이커랩에서 지역 7개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개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계명대학교, 국립금오공과대학교,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홍익대학교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대학 간 상호 협력으로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교육 인프라 구축과 이를 통한 인재 양성 관련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대 박경봉 공학교육센터장과 강릉원주대 이상민 센터장, 계명대 하지수 센터장, 금오공대 주백석 센터장, 대구대 박철영 센터장, 영남대 강동진 센터장, 한국교통대 이건철 센터장, 홍익대 안병구 센터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창업교육 및 메이커스페이스(이노메이커랩)등 인프라 공동 활용 대학 간 메이커 창작활동을 위한 시설 및 장비 지원 교수학습법 공유 및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 프로그램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안동대 박경봉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 대학의 메이커스페이스인 '이노메이커랩'을 새로운 창의·융합교육의 모델로 제시하고, 대학 간 관련 자원 및 역량을 공유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를 계기로 대학 간 공동의 공학교육혁신 모델이 마련되고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