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10월 30일 개막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10월 30일 개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 따라 현장 방역,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안전한 행사 진행
홈페이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

7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 간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집단행사의 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개의 채널로 동시에 진행된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희범)은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이 기존의 개최 방식을 완전히 탈피하여 모든 프로그램을 야외에서 진행함로써 참가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특히 행사 현장의 방역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동선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코로나19 위험을 원천 방지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포럼에 참가하는 모든 인원은 각각 고유의 바코드를 부여받게 되고, 이를 통해 개별 행사장 참석을 엄격히 통제함으로써 단일장소에 많은 인원이 집중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한다.

각 장소별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행사장을 왕래하는 모든 인원들을 대상으로 대인 소독을 진행할 수 있는 방역 터널 역시 주요 동선에 설치하여 바이러스 제로 포럼 기획을 실현한다.

방역 터널은 비접촉 형태로 4단계에 걸쳐 설계되어 있으며, 1단계는 독액이 분사되는 게이트 소독기, 2단계는 발판형 소독매트, 3단계는 마스크 착용 상태 및 체온 자동 측정 카메라, 마지막 4단계는 자동 손소독 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무인등록데스크 설치, 건물 출입 간 비접촉체온계와 손소독젤 비치, 개인 마스크 지급, 방역 전담 요원 지정 운영 등 최대 수준의 방역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럼 공식 홈페이지(http://www.adf.kr)와 포럼 유튜브 공식 채널(‘21세기 인문가치포럼검색)을 통해 포럼의 주요 프로그램들이 실시간 중계되며, 특히 포럼 홈페이지 내에서는 접속자가 스스로 시청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포럼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한편 문화 다양성시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721세기 인문가치포럼개막식은 1030() 오후 130분부터, 안동시 전통리조트 구름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