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읍, ‘2020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 개최
풍산읍, ‘2020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0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을 맞아 산불방지예방 총력 대응 위해 개최

풍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남봉구)112‘2020년 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산불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방지예방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발대식에는 안동시시의원, 산불감시원 및 산불진화대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진화대로 최종 합격된 15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를 위한 결의문 낭독과 산불감시원 및 산불진화대원 근무요령과 산불진화 안전교육이 실시되었다.

또한, 산불 없는 풍산읍 만들기를 위해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림연접지의 생활쓰레기 및 농산폐기물, ·밭두렁 소각에 대해 철저한 단속을 실시하고, 불취약지에 순찰 및 산불예방 계도 활동을 통해 한건의 산불도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산불예방 홍보를 위해 주요 도로변에 산불조심 깃발 게첩과 마을방송 및 차량 가두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남봉구 풍산읍장은"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산불감시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근무기간 내 담당구역에서 이탈하지 않고 성실히 감시활동을 수행하여 우리 고장의 산림을 지킨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