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어린이 미술공모전 ‘알록달록 우주여행’ 전시 진행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어린이 미술공모전 ‘알록달록 우주여행’ 전시 진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수)부터 11월 29일(일)까지 2층 상설갤러리에서 전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오는 1111()부터 1129()까지 2층 상설갤러리에서 어린이 미술공모전 '알록달록 우주여행'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는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공모전으로 아동들의 예술적 감각 및 창작의욕을 도모하여 문화예술소양을 함양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세 번째 기획된 아동미술 전시 콘텐츠는 아동미술과 전문예술가들과 함께 콜라보 전시까지 이어지는 뜻깊은 콘텐츠이다.

알록달록 시리즈은 '알록달록 동물원‘, 시리즈는 '알록달록 물속 이야‘ '라는 주제로 어린이 공모 전시회를 진행하였으며, 시리즈의 주제는 '우주여행'으로 지역의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콜라보 전시를 구성하여 서울, 경기, 대구, 부산, 심지어 캐나다에서도 참여하는 등 총 800여명의 린이가 참여했다.

선정된 작품은 지역 작가(김기연 외 9)의 작품과 함께 평면, 설치, 영상 다양한 방식의 연출로 이제까지 시도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구성한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우주여행과 전문 작가들이 생각하는 우주여행 아이디어를 잘 조화시켜 관람을 넘어 다양한 스토리텔링형 체험전시로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자유롭게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한다.

한편 이번 알록달록 시리즈를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감성인지 교육발달을 이끌고 아동문화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작품 속에서 본인의 작품과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관람으로 끝나는 전시가 아닌 미술적 영감을 얻어갈 수 있는 교육적인 전시가 될 전망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시 관계자는 "이번 세 번째 전시는 아동들이 참신한 발상의 기회를 얻고 예술적 감각도 함양할 수 있어 많은 어린이들이 관람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화(054-840-3600), 홈페이지(art.andong.go.kr)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