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안초등학교 초등학생 ‘가방아, 우리 학교가자’ 동화 출판
길안초등학교 초등학생 ‘가방아, 우리 학교가자’ 동화 출판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안초 4학년 학생, ‘가방아, 우리 학교가자’ 동화 출판

길안초등학교(교장 김여선)4학년 이OO 학생이 특수학급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한 '학생 작가되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가방아, 우리 학교가자'동화를 출판했다고 밝혔다.

학생 작가되기 프로젝트는 평소 동화책에 관심을 보이던 이OO학생이 실제 동화 작가가 됨으로써 학생의 꿈과 끼를 실현시켜 준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길안초 특수학급이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동화 리터러시 교육활동의 우수성을 검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로 이번에 출판된 동화에 들어간 모든 삽화는 학생이 직접 그렸으며, 코로나로 인해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던 지난 3, 학생이 느낀 섭섭하고 아쉬운 감정이 동화에 잘 반영되어 있다. 실제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동화의 수익금은 이OO학생이 길안초등학교를 졸업할 때 전액 졸업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동화를 출판한 길안초 이OO학생은"앞으로도 책을 많이 읽어 다시 동화를 만들고 싶어요. 그리고 내가 쓴 책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해줄래요"라며 추후의 작가 활동을 다짐했다.

동화출판 소식을 들은 경상북도교육청 교육복지과 송경란 장학관은"동화책이 코로나라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둠을 밝히는 따뜻한 불씨가 되기를 기도한다"했다.

길안초등학교 김여선 교장은"항상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이모학생의 밝은 모습이 동화 속에 그대로 들어 있는 것 같다"며 감상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