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 2년 연속 우수한 성적 거둬
안동시, 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 2년 연속 우수한 성적 거둬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1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분순(63)학생의 '발바닥이 춤추네’외2명 우수상 수상
사진 좌측 권분순 우수상 수상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난 상반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공모에서 우수상을 비롯하여 총 4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에서 일직면 권분한(89)학생이 대상을 수상한 이후 연속 수상한 것으로서 안동시민의 성인문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알 수 있다.

'2020 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문해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문해교육 성과 공유를 위해 열리며 글 한걸음, 소통 두 걸음, 희망 세 걸음이라는 주제로 성인문해 시화를 공모하여 학습자들의 의욕을 자극했다.

사진 좌측 김경남 사진 우측 최분이 우수상 수상자

안동시에서는 마리스타학교의 권분순(63)학생의 '발바닥이 춤추네'와 최분이(78)학생의 '코로나19안녕',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의 김경남(68) 생이 쓴 '우울증에 명약'이 우수상을 권일금 학생은 글씨 쓰기부문에서 격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발바닥이 춤추네즐거운 마음으로 문해교육 수업을 받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지난 115일 열린 2020 경상북도 성인문해 대잔치에서는 대한민국 성인문해 시화전 및 경상북도 시화전 입상자들이 시화를 직접 낭독하는 시간을 가지며 참석자들이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한편 안동시는 한글을 모르시는 어르신이 한분도 없을 때까지라는 목표 아래 성인문해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안동 시내 마리스타학교 등 5개의 문해교육기관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읍·면지역 비문해자를 위해 찾아가는 한글달교실을 14개 읍·면에 16개 교실을 운영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당분간 휴강한 이후 내년 3월 개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