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뇌염접종으로 건강한여름나기
일본뇌염접종으로 건강한여름나기
  • 경북인
  • 승인 2010.08.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

▲일본뇌염 접종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모기의 활동이 왕성해지는 여름철을 대비하여 일본뇌염 예방접종 및 생활 속의 주의해야 할 수칙 등을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에서는 전남지역에서 채집된 모기 중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가 나타나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지역 내 발병이 없도록 하기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신경을 침범하는 급성전염병으로서 일본뇌염모기가 산란기에 감염된 돼지를 흡혈한 후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전염되며, 증상으로는 의식장애, 혼수, 언어장애, 사망 등에 이르는 질환으로 예방접종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특수치료요법은 없다.

예방으로는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주로 서식하는 물웅덩이, 논. 연못 등의 소독 등 주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입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야하며 예방접종 미접종자는 반드시 접종을 받아야 한다.

기초예방접종은 3회를 실시하며 1차(생후 12~24개월), 2차(1차접종후 7~14일 이내), 3차(2차접종후 12개월), 추가접종 2회(만6세, 만12세)까지 접종을 완료하여야 하며 접종여부는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문의하면 전산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보건소 예방담당(639-6439)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