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0 낙동강 힐링로드’ 개최
안동시, ‘2020 낙동강 힐링로드’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 스마트 걷기대회, 사생대회, 청소년 콘테스트 열어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20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1121()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힐링로드 행사는 낙동강 명품 수변공간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시들에게 건강한 야외 활동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로나19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스마트 걷기대회, 어린이 물길 사생대회 등으로 분산해 개최된다.

주요행사인 스마트 걷기대회'21()부터 29()까지 9일 동안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동 낙동강 유역 내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낙동강 둔치 산책로를 걷는 행사다.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하면 주요 목에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증할 수 있고 선착순 1,000명에게는 안전키기념품이 제공된다. 경품추첨 및 당첨자 발표는 128일 경북일보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낙동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화폭에 담는'린이 물길 사생대회'는 도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후 12 30분 세계물포럼 기념센터 일원에서 시작된다. 코로나19로 인해 19까지 경북일보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사전접수 받고 있다.

오후 2시부터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오픈 스튜디오 물길공원 2시의 데이트' 댐 정상부에서 낙강물길공원까지 걷기대회와 함께 열린다.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유튜브(경북일보 tv)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고, 댓글사연, 신청곡, 돌발퀴즈, 낙동강 삼행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기프티콘(선물)과 당일 현장 행운권 첨도 진행된다.

'청소년 콘테스트'는 오후 4시부터 세계물포럼기념센터 내 강당에서 유튜브 라이브 트리밍을 통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안동시 관계자는"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거리두기를 지키며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할 것이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