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2020 감성힐링 시(詩)울림 콘서트’ 개최
안동교육지원청, ‘2020 감성힐링 시(詩)울림 콘서트’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그리고 노래하다’ 주제로 따뜻한 시(詩)울림 콘서트 개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1118() 오후 2시 안동댐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관내 초,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을 그리고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2020 감성힐링 시()울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학생들이 창작시를 직접 시화로 제작하여 전시한 시화전과 학생, 학부모가 한 팀이 되어 좋아하는 시를 들려주는 시낭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학교와 가정에서 시를 접하며 따뜻한 인성 함양을 돕기 위해 개최되었다.

콘서트는 2부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1부는 이옥비 여사의 특강으로 시인 이육사에 관한 추억담을 들었고, 국악 공연으로 시작한 2부는 자연이 주는 내 마음속 울림',' 너와 내가 함께하는 우정의 울림', '가족이 전하는 사랑의 울림', ‘우리들이 노래하는 희망의 울림'을 주제로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어우러진 시낭송을 통해 시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 학부모는"딸 아이와 함께 시 낭송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었고, 전시된 시화를 읽으며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했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장은 "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감성힐링 시울림 콘서트를 통해 안동 교육가족에게 따뜻함과 용기를 전해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앞으로 학교뿐만 아니라 안동 지역 사회에도 지속적인 시울림이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