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 진행
경북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 진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두 마술사의‘패밀리 매직펑크’, 시 노래 콘서트 ‘시를 원한 노래’
11월 21일(1차 공연), 28일(2차 공연) 두 차례 비대면 공연

경북도서관(관장 김진창)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을 경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한다.

21일 진행되는 1차 공연은 최영두 마술가의 '패밀리 매직펑크'로 비둘기 마술을 시작으로 카드 마술, 마술 배워보기, 그림자 퍼포먼스 등 신비로운 마술의 세계가 펼쳐진다.

또한, 28일 진행되는 2차 공연은 시노래 콘서트 ()를 원()한 노래'를 통해 도종환 시인의 담쟁이', 윤동주 시인의'서시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시에 곡을 붙인 시 노래를 함께 나누며, 어쿠스틱 기타의 정갈함과 애절한 해금이 만나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온라인 공연은 공연 당일 9시부터 21까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영상 URL 접속을 통해 경북도민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한편 경북도서관은 이외에도 ‘2020 북가락 Book문화 아카데미' 10회차 공연으로 권나무 콘서트, 새로운 날'25일저녁 730분부터 경북도서관 강당(2)에서 대면 공연으로 진행한다.

공연 관람 신청은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경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공연 당일 관람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신청자 명단 확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검사 등이 요구된다.

김진창 경북도서관장은"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제약이 많은 현 상황에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연은 많은 도민에게 큰 위안이 될 것이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대면비대면 문화프로그램 발굴로 도민들에게 더 폭넓은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경북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