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년 연속 사랑의열매 유공 최우수상 수상
예천군, 2년 연속 사랑의열매 유공 최우수상 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1.2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 참여, 이웃 사랑 실천, 특별모금 방송 등 지역 공동체 만드는 공로 인정 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2020 경북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에서 경북 23개 시군 중 최우수 군으로 선정돼 2년 연속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회장 장우헌)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군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진했던 희망2020 나눔켐페인에 적극 협력할 뿐만 아니라 기부 참여, 이웃사랑 실천 등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군은 지난해 12월 예천군 최초로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여러 기관 단체들이 함께하는 특별모금 방송을 진행했으며 사랑의열매 봉사단(단장 장경숙)을 주축으로 각 읍면 장날마다 계획을 세워 따뜻한 간식과 함께 모금 활동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마스크와 소독 용품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도 적극 동참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무엇보다 이웃을 도울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베풀며 이웃돕기 성금 모금에 참여해주신 군민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