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역 신 역사 내 시내버스 승·하차지 장소 변경 안내
안동시, 안동역 신 역사 내 시내버스 승·하차지 장소 변경 안내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관광객 편리한 교통 허브 조성 나서

안동시는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에 따른 안동역의 신축 이전이 오는 17일로 예정됨에 따라 신 역사 내 시내버스 승하차 장소를 변경한다.

기존 시내방면의 시내버스 승강장은 안동터미널 서편에 설치되어 운영되었으나, 안동역이 이전됨에 따라 기존 시내방면 승강장 철거 후 터미널 시내버스 회차지 옆 2개의 대형승강장을 설치하여 송현방면과 옥동방면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하며, 기존 풍산풍천하회방면 승강장은 현재와 동일하게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이용객 편의 제공을 위해 승강장별로 버스정보안내기를 설치하여 누구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관광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코레일(Korail)과 업무협의를 통해 안동신역사 내 렌터카 영업공간 확보, 이용 안내판 설치, 회차지 진출입로 재포장 공사 등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특히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하여 주말 관광지 방면을 운행하는 노선을 연결하여 누구나 쉽게 관광지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동시 최우규 교통행정과장은"안동 신역사가 이전되면 안동이 경북북부지역의 교통허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택시시내버스 기사에 대한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경북 북부지역의 교통요충지에 맞는 대중교통계획 수립 및 편의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