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0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 개최
안동시, ‘2020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9일(토) 오후2시부터 온라인 유튜브 방송으로 개최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20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1219() 오후2시부터 온라인 유튜브 방송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으로 진행이 되며 출생률이 감소하는 현대사회에 생명의 소중함과 가족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험,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애가 있는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행사는 출산장려 뮤지컬,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스마트 체험꾸러미, 족사진챌린지 등으로 구성된다.

' 태어나고 싶어'라는 주제의 출산장려 뮤지컬은 유튜브 '경북일보TV’ 를 통해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출산 예정 및 아이가 있는 가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클래식 현악 4중주 식전공연 후 진행되는 최희수 푸름이닷컴 대표이사 초청 '왜 아이를 키우는 게 이토록 힘이 들까요?’주제 강연인 아이사랑 토크콘서트는 유튜브 시청자 중 질문사항을 댓글로 올리면 강의가 끝난 후 강사와 답변의 시간을 가지며 질문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부모와 아이, 가족이 함께 만드는 아이사랑 스마트체험 행사는 사전신청 선착순 390가족에 체험꾸러미를 발송하고, 꾸러미를 받은 참가자들은 QR드를 이용하여 영상을 통해 참여하며, SNS에 후기를 올리는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아이사랑 가족사진 챌린지는'집콕, 어디까지 해봤니'주제의 코로나19극복 슬기로운 집콕 생활, 생활 속 거리두기 안에서 커가는 아이사진, 온 가족이 함께 찍은 가족사진을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사진(13장까지 등록가능)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여 참여할 수있다. 당첨작 5점을 선정하여 포토퍼즐액자를 증정하며 참가자 선착순 50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로 지친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모여 집에서나마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처: 경북일보 : www.kyongbuk.co.kr (054-773-95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