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진흥원, ‘2020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선정
경북콘텐츠진흥원, ‘2020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선정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근무제․남성 육아휴직 활성화 등 평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20년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에서 2008년부터 자녀출산·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성평등문화확산,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관과 기업을 심사하여 부여하고 있다.

진흥원은 임신기 여성근로자 근로시간 단축 자녀돌봄 시차출퇴근제 운영 유연근무제 확대 남성근로자의 육아휴직제 활성화 4일 근무제도 운영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시대에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근무시간 선택제 유연근무제도를 활용하고 있는 직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주로 미취학 아동을 둔 직원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육아와 , 건강 등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근무환경 조성으로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주4일 근무제는 월요일, 금요일 중 선택하여 휴무일로 지정하여 근무함으로써 가정친화, 여가활용 뿐만 아니라 직원의 능력 개발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여직원들의 임신·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을 막고자 유연성 있는 근무시간 조정 및 휴직제도를 적극 지원하여 100%의 육아휴직 복귀율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남성근로자의 육아휴직 사용과 직원의 주4일 근무제로 전환을 통한 자녀돌봄이 가능해짐에 따라 일하고 좋은 직장 만들기를 위한 제도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종수 원장은"임직원들이 노력하여 가족친화기관으로 인증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경제적인 변화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아 가는 현 상황에서 가족친화경영과 가족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