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공격적인 운영 추진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공격적인 운영 추진
  • 편집부
  • 승인 2021.01.06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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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운영 목표 구독자 50만 달성 목표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2021년 경북의 홍보대사임을 자임하며 구독자 50만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운영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6종의 SNS 채널을 운영하며, 기존 공공기관 SNS가 가진 틀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로 도민과의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작년에는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소셜아이어워드 4개 부문 대상 등 SNS분야 국내 최고 권위 대상을 석권한 바 있다.

유튜브는 국민의 87%4300만명 이상이 사용하며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앱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2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유튜브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개인 유튜버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가 양산되고 있다. 따라서 지자체를 비롯한 각급 공공기관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한 정책 홍보, 소통 등에 사활을 걸고 있고 이른바 킬러콘텐츠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보이소TV는 현재 구독자 95천 여 명을 기록하며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시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시 인구가 1천만에 육박하는 점을 감안하면 대단한 수치라 할 수 있다.

올해 경북도는 보이소TV 구독자 50만 달성을 위한 3대 집중 운영 방향을 설정했다. 첫 번째,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시리즈물 제작을 통해 고정 구독자 확보다. 두 번째, 지역에 기반을 둔 청년 크리에이터, 분야별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인물을 발굴하여 도민 참여 및 자발적인 확산에 동참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소상공인, 농특산물 소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유튜브의 파급력이 검증된 지금 보이소TV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경북도의 매력을 접하고 찾음으로써 지역에 활력과 돈이 돌게 되면 그게 바로 잘 사는 길이라며 보이소TV가 경북도의 홍보대사라는 생각으로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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