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독감 예방접종 독려
안동시, 독감 예방접종 독려
  • 편집부
  • 승인 2021.01.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독감 접종 가능
만 19 ~ 61세 시민은 지정 위탁 의료기관에서도 접종 가능

안동시는 독감 예방접종을 망설이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접종에 대해 안내하며 독감 접종을 독려했다.

보건소는 코로나 대응으로 인하여 접종 업무가 중단되었기 때문에, 보건소를 제외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모든 시민이 접종 가능하다. 접종의 편의를 위해 현재 만 19 ~ 61세에 해당하는 안동시 거주자는 지정 위탁 의료기관 29개소에서도 접종이 가능하.

심한 독감에 걸리면 코로나19를 포함한 다른 질병에 취약해질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가족단위 예방접종으로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방접종을 할 때는 평소 기저질환이나 복용중인 약, 접종 당일 건강 상태와 관련하여 예진시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고 접종 후 의료기관에 물며 최소 20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

독감 접종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으로는 경미한 국소 통증부터 전신근육통, 피로감, 발열 등이 있으며 2~3일 정도는 감기 몸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신체 운동을 해서는 안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독감과 동시 유행할 수 있는 특수한 상황으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독감 예방접종을 하시기 바란다"면서 "독감 예방접종 전·후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고, 이상 반응 발생 시 본인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반드시 예방접종 담당 의사와 즉시 상의하시길 당부드린다"했다.

(보건소 예방접종실 840-5943, 59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