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계도에 총력
안동시,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계도에 총력
  • 편집부
  • 승인 2021.01.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우유팩과 투명 페트병 수거 분리배출 봉투 일반주택지에도 확대 시행

안동시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자원의 절약, 재활용을 위해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계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지난 20201225일부터 공동주택에 우유팩과 투명 페트병 수거 위한 분리배출 봉투를 추가로 비치하고 앞으로 일반주택지에도 점차적으로 확대 시행 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인터넷을 이용한 신선식품 쇼핑이 급증하고 있어, 이로 인해 발생되는 아이스팩을 재사용하고자 400세대 이상 공동주택 20개 아파트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수거함을 비치하고, 3월부터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 후 재사용할 계획이다. 추후, 전통시장과 농식품가공업체 등을 대상으로 이스팩 재사용 업소를 파, 협약 등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로변과 주택가 등에 설치된 헌옷수거함 현황을 파악하여 정비할 계획이며, 생활쓰레기 배출장소 청결 유지를 위한 클린하우스 설치와 정비, 농촌지역 폐비닐의 적정수거를 위한 폐비닐집하장 설치, 음식물감량을 위한 종량기기 설치사업과 폐건전지 및 폐종이팩 물품교환 사업 그리고 농촌폐비닐 수거보상금 지급사업 등 자원 재활용을 위한 다방면의 대책을 강구·추진한다.

한편, 안동시는 무심히 버려지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주력하고자 1월 청소행정과를 자원순환과로 부서명칭을 변경하고 자원재활용 전담팀을 신설했다.

안동시 관계자는"버려지는 쓰레기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재활용을 할 수 있고, 청결한 생활환경도 유지하고 나아가 우리 지구도 지킨다"며 "품목별 분리배출과 특히, 우유팩은 깨끗이 세척 후, 투명플라스틱은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지를 제거 후 배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원재활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안동시 자원순환과 자원재활용팀(840-5288, 61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