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1년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제고 대책 회의 개최
영양군, 2021년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제고 대책 회의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1.01.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 회복에 총력

영양군(군수 오도창)120() 오후 2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종헌 부군수 주재로 국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제고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신속집행 실적이 부진함에 따라 원인을 분석하고, 군정 중점과제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지방재정 운용과 신속집행 실적제고를 위하여 중점 추진방안 모색 및 선제적 대응으로 집행목표를 조기 달성하고자 개최되었다.

영양군은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시설투자사업과 각종 민간보조사업, 물품구입비 등 상반기 총 2,266억원 중 61%1,382억원을 목표로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권장하는 자치단체 신속 집행 특례를 적극 활용하고 사업별로 연간, 월간 집행계획을 수립하여 연중 관리해 나가, 사업 추진 시 발생할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대책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군정 역점사업이 적기에 추진되는데 걸림돌이 없게 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가 위기상태에 있는 만큼 공공부문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재정집행이 더욱 중요한 시기"라며"신속집행 목표가 조기에 달성될 수 있도록 부서장과 직원이 협력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