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중장기 인권기본계획 수립 온라인 공청회’ 개최
경상북도, ‘중장기 인권기본계획 수립 온라인 공청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1.03.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2025년 5개년 계획, 온·오프라인 공청회 개최

경상북도는 311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 인권위원과 용역 참여 연구진, 도내 23개 시군 인권행정 관계자 및 도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경북도 중장기 인권기본계획 수립 도민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현장참여는 질의응답 및 원활한 토론진행을 위하여 관계자 10여명이 함께 했다.

공청회에서 수렴된 도민 의견은 용역기관 및 관계부서와 협의를 통해 반영 여부를 검토하고, 오는 25일 최종보고회를 열어 경상북도에서 처음으로 수립하는중장기 인권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용역 참여 연구진의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발표와 설명, 인권위원 등 전문가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 참석자는 지역에서의 인권행정 필요성과 의미에 대한 설득력이 부족해 보인다며 인권수요의 발굴을 위해 매년 인권 실태조사와 분석보고서 발표, 실효적 인권경북 실현을 위해 인권보호관 제도 도입방안에 대한 구체적 계획 보완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장식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이번 공청회는 다양한 도민들의 의견을 우리 도 인권 기본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며"공청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기본계획 수립과 도민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