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성명서 발표
예천군의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성명서 발표
  • 편집부
  • 승인 2021.03.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은 탁상공론의 전형이다

예천군의회(의장 김은수)315일 오전 1030분 특별위원회실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회는 이번 성명서를 통해 "경북도지사와 대구시장의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은 막대한 행정력 손실과 소모적인 논쟁을 유발하고 시도민의 대립과 반목을 야기하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고 즉각 중단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특히"주민들과의 단 한마디 사전 협의와 상의 없이 두 단체장의 독단적 결정으로 시작된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은 허황된 논리와 짜 맞추 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탁상공론의 전형"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행정통합을 통해 대구와 경북이 합쳐지게 되면 상대적으로 나은 환경과 인프라가 갖춰진 대구로의 쏠림 현상이 발생하게 될 것이고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불균형 심화와 북부권 중소도시 쇠락을 더욱 가속 화 시킬 것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는 자치분권시대 이념과 역행하는 처사이자 국토 균형 발전과도 상반되는 정책이며 경북 북부권 발전을 저해하고 지역 주민들 생존을 위협하는 요소가 될 것"이며실효성 없는 허황된 논리와 오류, 시대착오적 발상으로 점철된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코로나19 극복과 도청 신도시 건설 등 각자 당면한 문제 해결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했다.

한편, 예천군의회는 16일 오전 8시부터 도청 서문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반대집회를 개최하고 향후 원포인트 임시회를 통해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는 등 행정통합 반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