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과학고, 혁신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한국생명과학고, 혁신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 편집부
  • 승인 2021.03.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고 싶은 즐거운 FUN 학교 만들기 4대 특색사업 운영

안동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고시환)가 2020학년도에 이어 2021학년도 혁신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2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학교 혁신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는 ‘4대 특색사업으로 가고 싶은 즐거운(Fun) 학습공동체 운영, 가고 싶은 즐거운(Fun) 학급 만들기, 가고 싶은 즐거운(Fun) 3H 프로그램, 가고 싶은 즐거운(Fun) 동아리 운영의 4대 특색사업을 운영한다.

'가고 싶은 즐거운(Fun) 학습공동체'는 학교 비전 설정 공동체, 리더십 캠프 운영 공동체, 교사 학습공동체, NCS 학습공동체 등을 구성하여 학습자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이 가능하도록 배움 중심 학습 공동체를 운영해 교육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이다.

'가고 싶은 즐거운(Fun) 학급 만들기'는 담임과 학생이 소통·협동, 공감하는 학급을 조성하며 즐거운 학교생활로 바른 인성과 재능을 겸비한 스마트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매력적인 학급을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활동이다.

'가고 싶은 즐거운(Fun) 동아리'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융합형 스마트 교과 학습 동아리, 문화예술·생태환경·역사 체험학습 동아리, 스포츠 활동 동아리, 나눔·봉사활동 동아리 및 진로 취업 및 자격증 취득 전공 동아리 등을 운영한다.

이 외 전 교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4대 특색사업에 부합하는 실무 중심의 맞춤형 연수 실시 및 전문 기술인 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산업 현장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특성화 전문 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3학년에 재학중인 한 학생은 "작년 한 해 혁신 지원 사업 덕분에 자격증 취득과 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학교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유익한 한 해였는데, 올해도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혁신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무척이나 기대가 된다" 했다.

고시환 교장은"농업의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기본이 튼튼한 기술인 육성을 학교 경영 목표로 하여 교육수요자의 경쟁력을 길러 신뢰받는 학교로 거듭나고, 한국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창의 융합 농업인 육성을 최종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