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덕 대덕육영장학회 이사장, 한학 후속세대 양성 위해 장학금 수여
심재덕 대덕육영장학회 이사장, 한학 후속세대 양성 위해 장학금 수여
  • 편집부
  • 승인 2021.03.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학진흥원 부설 한문교육원 2020년도 성적 최우수자에게 장학금 수여

대덕육영장학회(이사장 심재덕)는 한국국학진흥원 부설 한문교육원(교육원장 김동룡, 이하 한문교육원) 2020년도 학년별 성적 최우수자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한편 대덕육영장학회 심재덕 이사장은 평소 한문교육에 관심이 많아 한국선비문화박물관 대덕연수원을 건립해 전시관 운영 및 경전암송대회를 개최하는 등 전통문화 보존과 전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전통문화 계승의 주역이 될 한학 후속세대의 양성에도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심재덕 이사장은 2018년에 대덕연수원에서 진행된 한문교육원 동하계집중학습의 열정적인 한문교육 과정을 보고 감동을 받아 2019년에 대덕육영장학회 한문교육원 발전기금을 쾌척한 바 있다. 한문교육원은 이 발전기금을 대덕육영장학회 장학금으로 편성하여 매년 장학증서와 함께 성적 최우수자에게 수여하고 있다.

한국국학진흥원 관계자는"연수과정 3, 연구과정 2, 번역실습교육 2년 등 장기간의 공부를 통해 국역 전문가로 성장하게 되는 한문교육원 학생들을 위해 발전 기금을 쾌척한 심재덕 이사장의 사회적 가치 실천은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32(대구강원: 1학년 김예서, 2학년 전문수)34(안동강원: 3학년 김동준)에 분산 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