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박범계 법무부장관에 지역 현안사업 적극 건의
윤경희 청송군수, 박범계 법무부장관에 지역 현안사업 적극 건의
  • 편집부
  • 승인 2021.03.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연수원 청송캠퍼스 건립 등 법무부 추진 지역 현안사업 건의

윤경희 청송군수가 318일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한 박범계 법무부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을 적극 건의했다.

박범계 장관은 이날 코로나19 확진 수용자를 40여 일 동안 수용·치료한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청송군수를 비롯한 지역자생단체대표 등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는 법무연수원 청송캠퍼스 건립 등의 법무부 추진 지역 현안사업을 적극 건의했다.

전국 최대 교정시설이 위치한 청송에 법무연수원 청송캠퍼스 건립, 진보면 소재지 내 비상대기숙소(교정아파트) 추가 건립, 경제사범 등이 주류를 이루는 여성교도소 유치를 건의했다.

또한, 교정가족들의 주거 난을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지역물품 구매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이에 박 장관은 적극 검토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 대응 생활치료센터 지정에 대해 대부분의 지자체들은 반목과 갈등을 빚었지만 청송은 두 차례의 통 큰 수용으로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어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바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장관님께서 직접 청송을 방문해 진보청년연합회를 비롯한 자생단체대표들의 노고에 재차 감사를 전함은 우리 청송의 공동체 의식이 빛난 결과"라며"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청송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야 할 것이고 행정은 늘 함께 고민하고 동행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