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중장년층 발굴로 복지사각지대 ZERO 도전
와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중장년층 발굴로 복지사각지대 ZERO 도전
  • 편집부
  • 승인 2021.03.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나서

와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기식)와 맞춤형복지팀은 41()부터 2개월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복지안전망 구성원 확대저소득 중장년층(40~64) 발굴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우선, 복지안전망 구성원 확대를 위해 자연부락이 많은 면단위 지역의 특성상 역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리별 반장(125)을 복지안전망 구성원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실직, 휴폐업, 소득상실 등으로 생활고를 겪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저소득 중장년층에 대한 발굴조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하여, 협의체 위원과 함께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리별 반장가구 방문 시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고, 홍보전단지(스티커) 복지위기가구 발굴 시 신고절차안내문을 제작하여 배부함으로써,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권기식 위원장은"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통해 와룡면의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성하고, 저소득 중장년층에 대한 발굴 조사를 통해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의한 와룡면장은"농번기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위원들의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