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푸드플랜 수립 거버넌스 회의 개최
안동시, 푸드플랜 수립 거버넌스 회의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1.04.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먹거리 선순환 종합전략체계 구축 위한 푸드플랜 수립 거버넌스 회의

안동시는 46일 시청 청백실에서 안동시 농산물의 선순환체계 구축 발판을 위한'안동시 푸드플랜 수립 용역' 1차 거버넌스(governance) 회의를 개최한다.

푸드플랜(Food Plan)은 정부 100대 국정과제의 하나로 먹거리의 생산부터 가공유통·소비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과 이와 관련된 복지안전영양환경일자리 등 다양한 문제를 연계하여 지역 내 먹거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먹거리 종합계획이다.

거버넌스는 안동시의회 의원과 농업관련 부서장, 농업인단체 대표를 비롯한 유통가공소비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안동시에 맞는 각종 푸드플랜 시책 발굴을 위해 개인별로 과제가 주어진다.

안동시는 이번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각 분과별 회의 및 푸드플랜 아카데미, 시민설명회 등을 4월부터 개최한다. 푸드플랜의 취지를 알리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안동시 푸드플랜 종합계획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성공적인 안동시 푸드플랜을 마련하여 지속가능한 먹거리 종합정책 수립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버넌스(governance) :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해 당자사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투명하게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제반 장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