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지킴이, 2021년도 문화재지킴이 영남권거점센터 유치
안동문화지킴이, 2021년도 문화재지킴이 영남권거점센터 유치
  • 편집부
  • 승인 2021.04.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거점센터,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지역 문화재지킴이 30단체 활동 지원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가 올해부터 영남권, 서울권, 경기권, 충청권, 호남권 5개 권역으로 권역별거점센터별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인 가운데, 안동문화지킴이는 2021년도 문화재지킴이 중간지원 영남권 거점센터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영남권거점센터는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지역의 기존의 문화재지킴이 30단체를 활동 지원하고 신규단체들이 새롭게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반조성과 지원을 할 계획이다.

그동안 안동문화지킴이는 1999년 전국 최초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모여 문화재 보존활동은 물론 우리문화교육과 지역의 우수한 문화재를 널리 알리는 데 공헌하고 있다.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장 겸 안동문화재지킴이 대표인 김호태 대표는"올해 영남권거점센터를 안동에 유치를 계기로, 이 지역의 문화재지킴이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문화재를 잘 가꾸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으로 본다" 고 밝혔다.

한편 권역별 문화재지킴이 거점센터 운영은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지자체, 안동문화지킴이가 종합적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인과 단체들의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협력과 소통하기 위해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