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쎈터 카카오톡 채널' 개설
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쎈터 카카오톡 채널' 개설
  • 편집부
  • 승인 2021.05.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건강증진사업, 모자보건사업, 암·희귀난치병치료비, 금연사업 카카오톡 채널 통해 상담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과의 빠르고 편리한 소통을 위해 SNS를 활용한 언택트 소통행정에 나섰다.

시는 510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여 코로나19 대응 상황으로 중단되거나 제한되었던 시민건강증진 행사, 홍보, 건강 상담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카카오톡 채널은 온라인 상에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비대면 사업의 일방전달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여 시민들에게 메신저형 소통으로 부담 없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주민건강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모자보건사업, ·희귀난치병치료비, 금연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상담이다.

카카오톡 채널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 실행 후,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를 검색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안동시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건강증진사업에 새로운 소통창구로 카카오톡 채널이 운영되길 기대한다. 많은 시민에게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