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한라봉 재배와 월별 관리요령을 한 눈에
경북지역 한라봉 재배와 월별 관리요령을 한 눈에
  • 편집부
  • 승인 2021.07.1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업기술원, ‘경북 한라봉 재배와 월별관리’ 소책자 발간

 

경북농업기술원은 경북지역에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아열대 과수 한라봉의 재배와 월별 관리요령에 대한 내용을 간편한 소책자로 제작하여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한‘경북 한라봉(부지화) 재배와 월별관리’는 한라봉 재배의 핵심기술, 월별 관리방법을 그림과 함께 요약 정리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도내 한라봉 재배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라봉은 밀감류보다 과일이 크고 새콤달콤한 특유의 맛과 향이 있어 모든 연령층에서 겨울철 과일로 인기가 높아 신 소득 작목으로 유망한 아열대 과수 중에 하나이다.

 

또한, 경북에서 가장 많이 재배하고 있는 만감류(늦게 수확하는 감귤류)이며 경주, 고령, 경산 등을 중심으로 최근 재배면적이 급증하고 있다.

 

시설 내에서 새순 발생부터 과일수확까지 장기간 재배되는 한라봉은 생육시기별로 온도, 관수, 적과 등 작업을 놓치지 않고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이번에 발간한 리플렛은 한라봉의 핵심 재배기술, 월별 생육관리 방법을 쉽게 이용하도록 병풍형 소책자로 제작하여 한라봉 재배농가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경북의 아열대 과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