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푸드플랜 거버넌스 분과회의 개최
안동시 푸드플랜 거버넌스 분과회의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1.07.1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위한

안동시는 7월 19일 안동시농업인회관, 나섬식생활교육원, 안동시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농산물 선순환 체계 수립을 위한 「안동시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1차 거버넌스(governance) 분과회의를 개최한다.

푸드플랜 거버넌스란 지역의 먹거리에 대한 생산, 유통, 소비 등 관련 활동들을 하나의 선순환체계로 묶어 안전하고 좋은 식품 공급,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푸드플랜의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단체이다.

거버넌스 위원으로는 농업인단체 대표, 안동시의회 의원 및 농업관련 부서장을 비롯한 생산자, 소비자, 학교급식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와 전문가들로 이루어졌다.

기획생산, 유통, 소비, 상생 4개 분과로 구성된 거버넌스는 이번 회의에서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 확대 ▲로컬푸드 인증체계 구축 ▲취약계층 먹거리 보장체계 구축 방안 등 분과별 다양한 의견 제시로 안동형 푸드플랜 수립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안동시는 앞으로 2차 거버넌스 분과회의, 전체회의 및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최종보고회까지 푸드플랜의 취지를 공감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분과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푸드플랜을 성공적으로 수립하여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기본권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