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1석3조 효과 톡톡
예천군,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1석3조 효과 톡톡
  • 편집부
  • 승인 2021.10.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오염 예방, 폐기물 처리 비용 절감, 자원 절약 기여
예천군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 설치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난 3월부터 추진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이 환경오염 예방은 물론 폐기물 처리 비용 절감, 자원 절약 등 1석3조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 문화가 확산되면서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해 환경오염 원인이 되자 군은 공동주택 등 90여 개소에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4월부터 분리수거 시스템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평일에 예천군 순환형매립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필요한 양 만큼 가져갈 수 있으며 사전에 환경관리과 폐기물관리팀(☎650-6193)으로 사전 연락하면 직접 배달도 가능하다.

특히 군은 예천농협, 예천축협, 축산기업 예천지부, 에덴푸드 4개 업체와 재사용 활성화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수거, 세척ㆍ소독, 공급을 전담하는 인력 4명을 배치해 현재까지 21톤을 수거하고 10톤을 재사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으로 환경도 보호하고 자원 절약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아이스팩이 수거될 수 있도록 군민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팩은 젤 형태인 고흡수성수지만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하며 소재가 물인 경우에는 물은 버리고 비닐류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