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달달한 상상~ 요있소! 2021 경북식품박람회 개최
경북의 달달한 상상~ 요있소! 2021 경북식품박람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1.10.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100여개업체 참여 구미코에서 개최
전국체전 기간 지역 음식 홍보․판매
경북식품박람회 포스터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전국체육대회와 병행해 구미코(GUMICO)에서 ‘2021 경북식품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의 달달한 상상~ 요있소!’라는 주제로 경북 종가 다과상과 현대적 한식 디저트, 간편식 및 밀키트 등 소비트렌드 변화에 맞춘 식품을 전시한다.

지역 우수한 식품을 한자리에 모아 홍보·전시·판매해 경북의 식품정책과 최신 식품트렌드를 한 눈에 접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지역 식품기업 100여 개 소가 참여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로 실시간 상품 판매하는 식품비지니스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지역 식품을 저렴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우수중소기업 50여 개 소에 대해 8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주관으로 미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10여국 수출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도 병행해 개최한다.

이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이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아울러 경북도 식품 공식 유튜브 채널 드이소TV로 지역의 으뜸음식점 및 음식문화개선 홍보관도 소개한다.

이 밖에 음식문화개선요리경연대회, 홈카페원데이클래스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방역에 최대한 역점을 두면서도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갖춰 마련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등 외식산업 소비트렌드가 크게 변하고 있다”라며 , “독특한 멋과 맛을 찾아 소비주체로 떠오르는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는 경북식품산업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