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도시조성계획 자문회의 개최
안동 문화도시조성계획 자문회의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1.11.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 시민공회운영위원회
안동 문화도시조성계획 자문회의 계최
안동 문화도시조성계획 자문회의 계최

안동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숙희)와 시민공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주임)는 지난 10월 29일 오후 4시 문화플랫폼 모디684(구.안동역)에서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추진경과를 재점검하고 4차 문화도시 현장검토 이후 현장검토단의 의견서에 대한 수정보완 방향을 공유하는 자문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 8월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 및 시민공회운영위원회, 행정협의체 간 문화도시 조성계획 공유와 이해를 위한 협력회의 이후 2번째로 (재)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장의 문화도시 정책,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추진 경과 및 조성계획 보고, 검토의견서에 대한 의견공유 등의 순서로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었다.

회의에는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시민공회운영위원회, 시민, 유관기관, 행정 등 20여 명의 문화도시 추진 주체들이 참여하여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에 대한 이해와 조성계획 수정․보완을 위해 서로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을 향한 방향성을 재점검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문화도시 안동의 가치를 되새겼다.

회의의 한 참여자는 “우리는 시민역(力)사문화도시라는 비전 아래 아직은 미숙하지만 조금씩 시민이 도시문화의 주체가 되는 법을 배워가고 있다.”며 “이제부터 안동은 시민 개개인의 삶과 이야기로 표현되는 도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