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의 매력 알릴 ‘홍보맨’을 찾습니다
영주의 매력 알릴 ‘홍보맨’을 찾습니다
  • 편집부
  • 승인 2021.11.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2022 영주시 SNS 홍보단’ 모집
‘힐링중심, 행복영주’의 다양한 소식 SNS를 통해 전달
영주시 SNS홍보단 모집

영주시는 ‘힐링중심, 행복영주’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2 영주시 SNS 홍보단’ 을 모집한다.

시는 ‘영주시 소셜미디어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19년부터 ‘SNS 홍보단’을 운영해 시의 주요 소식과 관광 명소 등을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홍보단은 오는 20일까지 모집하며 최종 30명을 선발한다.

대상은 지역‧연령 제한없이 영주시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를 활발히 운영하면서 월 1건 이상 기사 작성이 가능한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 공고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지원신청서를 시청 홍보전산실 뉴미디어팀 이메일(slby9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최종선발 결과를 11월말 개별 연락 또는 시 공식SNS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홍보단은 12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음해 1월 1일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분기별 회의를 통해 선정한 홍보주제를 중점으로 영주시 공식 행사 및 축제, 정책‧관광‧명소‧맛집‧문화‧생활정보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게시하게 된다.

활동실적에 따라 원고료가 지급되며, 시 대표 관광지‧명소 팸투어 참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정병곤 홍보전산실장은 “영주의 ‘알릴거리’를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전달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란다”며 “특히 내년에는 영주시의 핵심사업인 한문화테마파크 ‘선비세상’과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가 열리는 해로 SNS 홍보단의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