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순흥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영주시 순흥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편집부
  • 승인 2021.11.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없는 마을만들기 위한 ‘현장중심 적극행정’
순흥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순흥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충절과 절의의 고장, 영주시 순흥면(면장 권택호)은 지난 18일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순흥면은 막바지 가을에 농산물 수확이 마무리 되어감에 따라 농업부산물 불법 소각 등에 따른 산불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을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배점1리 노인회관에서 마을 주민, 면 직원 및 소백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조심 리플렛, 물티슈 등 홍보물품 배부와 함께 산불예방 교육을 통해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김창수 배점1리 이장은 “산불예방 캠페인을 마을로 직접 찾아와서 마을주민들과 함께 하니 더 마음에 와 닿는다”면서 “앞으로 마을 주민들과 함께 산불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택호 순흥면장은 “산불방지의 최선의 해결책은 사전 예방이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주민들과 대면할 기회가 없었다”면서 “위드코로나 시대에는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산불예방 캠페인’ 기회를 더 많이 가져 주민 스스로 ‘소각산불 없는 마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올바른 산불예방 문화정착을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이 개최된 배점1리는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주민들의 산불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난 6월 ‘소각산불 없는 우수마을’로 선정돼 산림청 명의의 현판을 전수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