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온라인 보금자리, 따뜻한 아이디어를 더해 주세요!
청년들의 온라인 보금자리, 따뜻한 아이디어를 더해 주세요!
  • 편집부
  • 승인 2021.11.2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2일~12.31일까지 대국민 의견 수렴, 경북도 홈페이지에서
청년포털통합시스템 구축 관련 창의적ㆍ실효적 아이디어 수렴
단순 정책 소개 넘어 사용자 니즈 충족, 대표 청년 포털로 출범
경북청년포털 홍보 팝업
경북청년포털 홍보 팝업

경상북도는 청년들의 대표 공간인 청년포털통합시스템 구축에 앞서 국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청년들이 랜선을 통해 청년정책 서비스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그들이 원하는‘맞춤형 통합 플랫폼’으로 출범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의견수렴은 22일부터 내달 31까지 경북도홈페이지(https://www.gb.go.kr)의 ‘경북청년포털, 당신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란 하단배너를 통해, 지역 및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게시판의 청년포털 홈페이지 메뉴 구성(안) 등을 참고해 담고 싶은 의견 등을 서식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으며 필요하면 그림이나 문서 파일도 첨부할 수 있다.

청년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담은 청년 플랫폼은 단순히 정책을 제공하고 홍보하는 공간을 넘어 각종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신청·처리하고, 심리 치유를 받을 수 있는 심리상담 공간을 마련하는 등 이색적인 콘텐츠를 담아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철우 경북도 도지사는 “개인 한분 한분의 생각이 지역의 정책이 되고, 나아가 청년들의 미래가 된다”라며, “청년 홈페이지가 그들의 일터, 쉼터, 놀이터가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