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새로운 영주’ 제안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함께 만드는 새로운 영주’ 제안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 편집부
  • 승인 2021.11.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에 반영될 다양한 아이디어 143건 접수
제안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우수제안 17건’ 선정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는 지난 24일 국민과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개최한 제안 공모전 및 상시제안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함께 만드는 새로운 영주’라는 주제로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영주시 제안 공모전 및 상시제안을 통해 접수된 국민 제안 106건과 공무원 제안 37건에 대해 부서별 예비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17건이 우수 제안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심사결과 국민 제안에서는 ‘홍보대사가 소개하는 내가 추천하는 영주관광지’ 외 8건, 공무원 제안에서는 ‘어르신 놀이터 사업’ 외 7건이 우수 제안으로 선정됐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추진계획 수립과 예산 확보를 거쳐 사업을 추진해 현실화될 예정이다.

또한 국민제안자에게는 시상등급에 따라 상장과 상금, 공무원제안자에게는 시상금과 근무성적평정 가점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이번 심사에서 미선정된 제안 중 비예산 사업으로 바로 적용 가능한 제안들은 실제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관부서에 전달할 방침이다.

김준한 기획예산실장은 “채택된 제안이 신속히 정책으로 추진되어 시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라며 “앞으로 제안제도가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경제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창출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시정에 관심을 가진 국민과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생각을 정책으로 구현하기 위해 매년 제안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제안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상시적으로 접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